일요일, 4월 28, 2024
집입니다헬스그것은 무엇이며 언제 수행됩니까? -

그것은 무엇이며 언제 수행됩니까? –

쇄석술은 신장 결석을 조각내어 소변으로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절차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수행 방법과 용도에 대해 설명합니다.

의사는 쇄석술 절차를 매우 자주 사용합니다. 신장 결석에 대한 치료 옵션 중 하나입니다. (리토스라고도 함). 이들은 신장 내부에 형성되는 미네랄과 염분의 단단한 침전물입니다.

문제는 이 결석이 요로를 통해 이동하여 확장되면 많은 통증을 유발합니다. 또한 요로 폐쇄와 관련이 있습니다. 쇄석술은 이러한 결석을 분해하기 위한 것입니다.

아이디어는 환자가 그들을 더 쉽게 추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기술을 수행하는 다양한 방법과 이를 사용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특정 중요한 측면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기사에서는 이 절차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설명합니다.

쇄석술 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서론에서 지적했듯이 쇄석술은 신장 결석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의료 절차입니다. 에서 기사로 Serrate & Ribal 비뇨기과 연구소 이 단어는 그리스어와 라틴어에서 유래했다고 설명합니다. Lithos는 ‘돌’을 의미하고 terere는 ‘으스러뜨리다’를 의미합니다.

신장 결석은 일반 인구에서 유병률이 높은 질환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쇄석술 절차는 매우 유용하고 널리 사용되는 기술이 되었습니다. 신장이나 요로에 있는 결석을 조각조각 조각내어 소변으로 배출하기 쉽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충격파 또는 레이저가 체외에서 비침습적으로 사용됩니다. 사용되는 장치는 충격파의 경우 쇄석기라고 합니다. 절차는 고통이 없으며 환자의 조작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취 없이 외래에서 시행됩니다. 결석의 정확한 위치를 찾기 위해 초음파 및 X-레이와 같은 다른 보완 검사가 사용됩니다.

신장 결석증의 통증이 있는 여성신장 결석증의 통증은 강렬하고 산통이 있으며 등에서 하복부로 퍼집니다.

쇄석술의 종류

쇄석술에는 다양한 양식이 있습니다. 두 가지 주요 유형은 체외 충격파 쇄석술(ESWL)과 레이저 쇄석술(FURSL)입니다.

두 기술 모두 신장 경로 내에서 결석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환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어느 것이 더 적응증이 필요한지 알기 위해서는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존재하는 돌의 수와 유형도 영향을 미칩니다.

체외충격파쇄석술

체외충격파쇄석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충격파를 사용하여 돌을 깨뜨립니다. 기계는 쇄석기입니다. 돌이 있는 지점으로 파도를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유익한 것은 이러한 파도가 돌에만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그들은 피부, 근육 또는 다른 조직을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절차를 수행하는 데 약 1시간이 걸립니다.

레이저 쇄석술

레이저 쇄석술은 요로를 통해 내시경이라고 하는 작고 유연한 튜브를 삽입하는 것입니다. 내시경의 끝에 카메라가 있어 의사가 덕트 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이 돌을 찾으면 돌에 직접 레이저를 사용하여 조각으로 부순다. 이 기술은 체외 충격파 쇄석술보다 짧고 30분 동안 지속됩니다.

그러나 기구를 도입해야 한다는 사실은 환자에게 더 많은 불편함이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전 절차와 마찬가지로 환자는 절차 당일 집에 갈 수 있습니다.

쇄석술은 얼마나 효과적입니까?

쇄석술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널리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오만 의학 저널, 성공률은 요관 사례의 약 88%입니다. 신장 결석의 경우 비율은 다소 낮지만 매우 높습니다(74%).

또한 요로 감염과 같은 합병증이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의 또 다른 기사 국립 신장 재단 쇄석술을 받은 사람들의 70-90%는 그 후 몇 달 동안 결석이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조각이 통과하기에 너무 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의사는 필요한 경우 절차를 반복해야 할 수 있습니다.

절차 준비

의사는 쇄석술을 시행하기 전에 환자의 병력, 치료 및 배경을 알아야 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일련의 보완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아이디어는 돌을 조각내기 전에 돌을 찾고 크기를 아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의사는 정맥 신우조영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결석을 찾기 위해 염료를 사용하는 X-레이와 유사한 테스트입니다. 그들은 또한 초음파 스캔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쇄석술 며칠 전에 환자는 특정 약물 복용을 중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항응고제는 결석을 배출할 때 출혈의 위험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전신 마취가 항상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사실은, 의사가 외래 환자를 대상으로 국부 또는 국부 마취하에 이 절차를 수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일부 환자는 합병증의 가능성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입원 상태를 유지합니다.

쇄석술 절차는 어떻습니까?

두 가지 유형의 쇄석술은 비슷하지만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둘 다에서 환자는 일반적으로 마취 유무에 관계없이 누워 있습니다. 절차 자체는 고통스럽지 않지만 파편을 배출하는 것은 고통스럽습니다.

일부 조각은 요로를 막힐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요관을 통해 내시경을 시행하여 제거해야 합니다. 또한 빈도는 낮지만 출혈, 열 또는 감염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명심해야 할 큰 차이점은 레이저 쇄석술에서는 환자의 요로를 통해 내시경을 도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더 불편하고 불쾌할 수 있습니다.

수술 중 의사내시경 검사는 대상체를 체내에 도입하기 때문에 충격파 기술보다 약간 더 불편합니다.

쇄석술 시술 후 회복

시술 후 환자는 일반적으로 최소 1시간 동안 병원에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마취가 사용된 경우 이 시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환자가 안정적이고 합병증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 날 의사가 체외 충격파 쇄석술을 사용했다면 환자는 직장에 복귀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로 수행하면 회복이 더 느립니다. 내시경을 이용한 시술이 침습적이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시술 후 통증이나 혈뇨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혈종은 또한 충격파가 영향을 받은 부위인 피부에 자주 발생합니다. 따라서 휴식을 취하고 진통제를 복용하며 문제나 경고 징후가 있는 경우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 습관 및 예방

진실은 신장 결석이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정 요인이 발생에 영향을 미칩니다. 발병률이 매우 높습니다.

외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습관 중 하나는 물을 더 많이 마시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자주 고통받는 사람들은 식습관 특성을 바꾸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의사는 다음을 권장했습니다. 동물성 단백질을 적게 먹고 나트륨을 제한하십시오.. 어쨌든 각 환자와 결석의 원인에 따라 권장 사항을 만드는 것은 의사의 몫입니다.

관련 기사
- 광고 -

최고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