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집입니다육아아이들에게 책임 있는 소비에 대해 가르치는 7가지 요령

아이들에게 책임 있는 소비에 대해 가르치는 7가지 요령

책임 있는 소비는 아이들에게 환경을 돌보고,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충동을 통제하도록 가르칩니다. 여기에서 격려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성인은 책임 있는 소비를 장려해야 합니다. 산더미 같은 선물에 파묻는 일이 점점 더 흔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생일이나 크리스마스 같은 명절에는요. 마찬가지로, 어떤 상점이나 슈퍼마켓에서든 우리는 부모에게 그날의 변덕을 사달라고 하기 위해 울화통을 터뜨리는 유아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진실은 우리가 그들을 비난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소비주의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옷, 장난감, 게임 및 다양한 목표를 요구하고 갖고 싶어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우리 모두가 끊임없는 광고 폭격에 노출되어 있고 그들이 아직 미성숙하여 이러한 자극을 필터링하고 충동을 제어하는 ​​능력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이것은 그들이 요구하는 모든 것을 우리가 그들에게 주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또는 욕망을 박탈하십시오. 이상적인 것은 균형을 찾고 책임 있는 소비에 대해 교육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책임 있는 소비란?

책임 있는 소비란 충동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자각과 사전 숙고를 통해. 즉, 제품이나 서비스를 획득하기 전에 품질, 기능, 윤리 및 기타 변수 측면에서 적합성을 고려합니다.

일반적으로 책임 있는 소비는 다음 영역과 관련됩니다.

  • 개인의: 사람을 위한 기능을 수행하거나 유용성이 있거나 실제로 가치 있는 것을 제공할 제품이나 서비스만 획득합니다. 이것은 과도하고 충동적인 소비주의를 피합니다.
  • 윤리적: 특정 구매를 하거나 하지 않을 때 우리를 움직이는 가치와 관련이 있습니다.
  • 환경: 책임 있는 소비는 환경을 보호하고 천연 자원의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는 데 기여하는 것입니다.
  • 연대: 그것은 제품을 만들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관련된 사람들의 작업 조건을 고려합니다.

왜 아이들에게 그것을 권장합니까?

가끔은 어른스러운 것 같지만, 책임 있는 소비는 어릴 때부터 배워야 한다. 아이들은 미래의 세대이고 어릴 때부터 지구와 동료 인간을 돌보는 법을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소비주의가 아이들에게 큰 해를 끼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소비주의적 삶을 영위한다면 아이들은 항상 자신을 남과 비교하고, 열등감과 부족함을 느끼며, 존재보다 소유에 더 가치를 부여하고, 구매를 통해 감정을 숨기는 경향이 있을지 모릅니다.

또한 좌절을 견디는 법을 배우고 노력과 인내와 같은 가치를 습득하는 것도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이유로 어린 시절부터 책임감 있는 소비에 대한 교육이 중요합니다.

특히 소비재를 요구할 때 화를 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모는 소비주의에 빠지지 않고 이러한 맥락에서 교육을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책임있는 소비를 가르치는 방법?

다음은 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아이디어입니다. 오늘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1. 가계 소비 줄이기

방을 나갈 때 불 끄기, 양치질할 때 수도꼭지 잠그기 또는 목욕 대신 샤워를 하는 것은 아이들이 배울 수 있는 간단한 습관입니다. 이를 통해 가정 내 자원의 책임 있는 소비가 권장됩니다.

2. 재활용에 대해 가르치기

아이들에게 재활용 교육도 필수. 이것은 학교에서도 수행되는 작업이지만 가족 핵에서 권장되고 강화되어야 합니다.

더 재미있게 만들기 위해 아이들이 각각의 쓰레기와 용기를 해당 위치에 놓고 포인트나 보상을 얻는 게임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3. 복원 및 재사용 장려

낡거나 다소 노후되었거나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건에 제2의 생명을 불어넣는 것도 좋은 교훈입니다. 이를 위해 재활용품으로 공예품을 만드는 것은 매우 긍정적일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활동입니다. 또한 자원을 재사용하고 과소비에 빠지지 않는 것의 중요성을 일깨워준다.

4. 집안일을 할당하는 것은 아이들에게 책임감 있는 소비를 심어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책임 있는 소비를 교육하기 위해서는 아이들에게 돈의 가치와 돈을 관리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지출 방법을 결정해야 하는 작은 주별 또는 월별 수당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돈을 현명하게 투자하는 방법을 배우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양심적으로.

5. 소비하기 전에 생각하는 데 익숙해지도록 하십시오.

아이가 물건을 사고 싶거나 장난감에 푹 빠져 있을 때마다 생각해보게 해주세요. “그 물건을 무엇에 사용하고 싶고, 얼마나 유용하고, 어디에 보관할 것이며, 언제 사용할 것이며, 이미 비슷한 것을 가지고 있습니까?” 이 모든 질문은 아이들이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매하고 싶지 않음 충동.

어린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돈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책임감 있는 소비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6. 자녀의 변덕에 굴복하지 않고 책임 있는 소비를 가르칩니다.

부모는 책임 있는 소비를 교육할 때 본보기가 되고 안내자가 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그들이 주입하려는 가치에 대해 명확하고 확고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가 공공장소에서 짜증을 낼 때 아이의 변덕에 굴복하고 싶은 유혹이 매우 큽니다.하지만 이 구매가 긍정적이거나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부정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한계를 설정해야 합니다.

7. 감정과 소비를 분리하라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아주 어릴 때부터 소비와 감정을 분리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 좋은 행동에 대한 보상이나 위로의 의미로 구매를 제안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부정적인 감정.

우리는 또한 물질적인 선물로 죄를 덮는 실수를 범하지 말아야 합니다. 많은 경우 우리는 아이들에게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지 못한다고 느끼고 그 부족함을 물건으로 보충하려고 하지만 이것은 긍정적이지도 건강하지도 않습니다.

책임 있는 소비는 아이들에게 그들이 가진 것을 소중히 여기도록 가르칩니다.

요컨대, 우리는 아이들이 소비 충동을 통제하는 법을 배우기만을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또한, 인생에서 가장 가치 있는 것은 무료라는 것을 배우십시오. 자연과 그 모든 존재, 그들을 사랑하는 사람들, 일상의 행복…

아이들에게 마땅히 받아야 할 중요성을 부여하도록 가르치자. 재산으로 가치나 행복을 측정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인용된 모든 출처는 품질, 신뢰성, 통용성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당사 팀에서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기사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고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드 Sola, J., Rubio, G., & Rodríguez, F. (2013). La impulsividad:¿Antesala de las adicciones comportamentales?. Salud y drogas, 13(2), 145-155.
  • 로자노, A., & Ostrosky, F. (2011). Desarrollo de las Funciones Ejecutivas y de la Corteza Prefrontal. Revista Neuropsicología, Neuropsiquiatría y Neurociencias, 11(1), 159-172.
관련 기사
- 광고 -

최고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