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잘 때 손이 저리고 따끔거리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습니까? 이 기사에서 손이 밤에 잠드는 이유와 대처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당신은 자고 있습니다. 갑자기 한밤중에 잠에서 깨어납니다. 손이나 손가락에 “감전”이 발생합니다. 다른 시간에는 다음과 같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종종 고통을 겪는 사람들 사이에서 특정 공포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잘못된 자세와 같은 무해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이 밤에 잠드는 이유를 알고 싶습니까? 이 기사에서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손이 저리는 이유: 손의 저림
경련과 무감각은 우리가 자든 안 자든 불쾌합니다. 가끔 이런 일이 발생한다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예외보다 규칙에 더 가깝다면 이러한 징후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두 감각 모두 신체의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지만 가장 흔한 부위는 팔, 다리, 손, 발과 같은 사지입니다. 증상은 따끔거림과 따끔거림, 마치 수십 개의 작은 핀이나 바늘이 우리에게 꽂혀 있는 것처럼. 어떤 사람들은 타는 것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자거나 누워있을 때 손이 저리는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이요 클리닉에 따르면:
- 비타민 B12 부족
- 특정 약물의 사용
- 신경 손상 또는 압박 손과 손목에
- 오랫동안 비슷한 자세를 유지
- 손에 경미한 부상(예: 낮에 입은 타격)
- 목 부상 손가락, 손 또는 팔에 무감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체액 저류 주로 폐경, 임신 또는 과체중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 손목을 구부리고 펴는 일상적인 작업 많은 힘을 가하거나 진동하거나 압력을 가하는 도구를 취급
때때로 비타민 B12 결핍으로 인한 손 저림은 메트포르민과 같은 약물 복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들은 당뇨병과 대사 증후군을 조절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는 경구 피임약, 항고혈압제, 항경련제, 파킨슨병 치료제, 암 등에서도 유사한 사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목 손상 및 손의 저림
손목 손상으로 인해 손이 밤에 저릴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한 손 또는 두 손이 밤에 저리는 것을 발견합니다..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는 사람도 있고, 너무 귀찮아서 전문의의 진찰을 받기 전까지는 ‘정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손목이 손상되면 밤에 저림과 경련을 겪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정 물건을 잡을 힘이 없거나 특정 동작을 할 때 심한 통증을 겪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상적인 작업을 수행하려고 할 때 일이 손에서 떨어지거나 유연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제때 치료되지 않으면 수년 동안 감도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손이 밤에 저리는 문제가 신경질적인 상태 때문인지 알아보려면, 의사를 방문해야 합니다. 통증이나 불편함의 정확한 부위를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밤에 경련이나 무감각에 의해 가장 영향을 받는 손가락은 일반적으로 엄지, 검지 및 중지입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문제에는 이름이 있고 이에 대한 많은 사실이 있습니다.
한 번 보자.
손의 저림: 손목 터널 증후군
이 상태는 “비서 증후군”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의학적으로는 팔뚝에서 손으로 이어지는 정중신경이 압력에 의해 영향을 받을 때 발생하는 말초신경병증으로 정의됩니다.
손목의 신경은 손과 손가락의 감각과 움직임을 담당합니다. 꼬집으면 신체의 이 부분이 저리는 등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납니다.
수면 중에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때때로 손목 터널 증후군이 있는 사람들은 하루 중 언제든지 징후를 경험하지만 잠자리에 들면 더 심해집니다. 신경이 몇 시간 동안 작동했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휴식”하려고 할 때, 그것은 조여집니다.
증상이 약지와 새끼손가락에 반영되는 경우 상태는 척골 신경의 압력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팔꿈치에 가해지는 압력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고를 당해서 팔꿈치에 넘어졌다면 그 부위에 일종의 ‘전기’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 신경은 또한 쇄골과 첫 번째 갈비뼈 사이의 영역을 가동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혈관도 작용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무감각을 잘 분석할 가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선천적인 문제, 반복적인 움직임으로 인해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테니스를 치는 경우 (이 연구와 같이 마드리드 주의 Villaviciosa de Odón 건강 센터에서) – 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반복되는 나쁜 자세로 인해.
손이 저릴 때 어떻게 해야 합니까?
손이 저리거나 따뜻하거나 따끔거리는 증상(특히 밤에)이 느껴진다면 수근관 증후군이나 척골 신경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두 경우 모두, 전문적인 검사를 위해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를 치료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통증이 견딜 수 없을 것이고 결국 낮에도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뜨거운 것과 차가운 것을 구분할 수 없다는 것은 이미 심각한 결과입니다. 엄지손가락 기저부의 위축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연구 National Institute of Medical Sciences and Nutrition Salvador Zubirán에서 실시했습니다. 또한 이러한 문제로 고통받을 위험은 여성에서 더 높습니다.
무감각을 예방하는 운동
그러한 극단에 빠지지 않으려면 손의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정 기본 운동이 권장됩니다..
- 손바닥에 작은 고무 공을 쥐어 짜십시오. 장난감 가게나 애완동물 가게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 손가락을 닫고 압력을 가하십시오.
- 시작 위치로 돌아가기 전에 몇 초 동안 압력을 유지하면서 여러 번 반복합니다.
이 운동을 적어도 하루에 한 번 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영화를 보거나 책을 읽거나 목욕을 하면서 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매일 몇 분 동안 연습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 신경이 강화되고 밤에 손이 잠들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기억 이러한 유형의 문제가 있는 경우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특히 무감각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연장되거나 열이나 기타 불편함과 같은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빠른 예방이 항상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