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28, 2023
집입니다육아태아심장초음파란 무엇이며 언제 필요한가요?

태아심장초음파란 무엇이며 언제 필요한가요?

임신 2기 태아 심초음파 검사는 아기 심장의 4개 방을 평가하는 데 이상적인 도구입니다. 누가 수행해야 했습니까?

태아심장초음파는 임신 중 태아 심장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음파를 사용합니다(일반 산전 초음파와 동일한 원리). 이 절차는 비침습적이며 위험하지 않으며(방사선이 없기 때문에) 아기 심장의 해부학적 및 기능적 발달을 볼 수 있습니다.

주요 목표는 선천성 심장 기형을 식별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태아심장초음파검사는 모든 임신에 권장되지 않으며, 위험 요인이 있는 임신이 아닌 한 정당화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일반적으로 일반적인 산전 초음파에서 심장 기형의 초기 시각화가 있을 때 요청되는 이유입니다. 또는 아래에 언급된 위험 요소 중 하나가 있는 경우.

태아 심 초음파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태아심장초음파란?

앞서 언급했듯이 태아 심초음파는 아기의 심장을 영상화하는 비침습적 방법입니다.. 절차는 심장 및 유출관의 4개 챔버에 대한 2차원 및 3차원 이미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스펙트럼 및 색상 도플러 효과를 통해 혈류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한편, 전문가들은 아기의 심박수와 혈역학적 상태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즉, 심장 근육 기능의 “움직이는 이미지”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연구가 제공할 두 가지 형태의 이미지가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2차원 또는 2D 심초음파: 이 이름을 받지만 2D와 3D의 조합입니다. 의사는 혈액이 들어오고 나갈 때 심장의 방의 해부학과 기능을 관찰합니다.
  • 에코도플러: 물리 효과를 사용하여 이 장치는 혈액이 한 챔버에서 다른 챔버로 그리고 혈관으로 이동하는 속도를 측정합니다. 따라서 심장의 다른 부분과 판막의 실시간 기능 사이의 체액 역학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고위험 임신의 맥락에서 거의 항상 요청되는 분석 중 하나입니다.

초음파의 도플러 시스템은 혈류를 나타내는 컬러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언제 수행해야 합니까?

태아 심초음파는 임신 1분기인 11주에서 14주 사이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지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차례로 초음파를 위한 경복부 경로는 임신 18주에서 24주 사이(2분기)에 권장됩니다. 30주가 지나면 태아의 뼈 구조와 폐의 공기로 인해 심장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요약하면 연구를 위한 이상적인 시간은 11-14주 및 18-24주 간격입니다.

태아심장초음파는 언제 시행하나요?

말한 바와 같이, 태아 심 초음파 검사는 모든 임신에서 수행되지 않습니다.. 심장 기형에 대한 의심이 높은 임신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이 연구는 일반적인 산전 초음파에서 시각화된 무언가에 대한 초기 의심을 증명할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다음과 같은 특정 위험 요인이 있는 여성에게도 시행해야 합니다.

  • 산모의 페닐케톤뇨증
  • 알려진 유전자 변형
  • 가족 병력 선천성 심장 기형
  • 산모의 대사 질환(임신성 당뇨병 및 동맥성 고혈압) 또는 염증성 질환(루푸스)
  • 산모의 바이러스 감염: 풍진, 톡소플라스마증, 거대세포바이러스, 홍역, 인간 면역결핍 바이러스(HIV)
  • 산모의 심장 기형 발생 물질: 인도메타신, 스테로이드, 담배, 알코올, 암페타민, 프로게스틴 및 항경련제
  • 난자 기증에 의한 고도로 복잡한 번식 기술 또는 세포질 내 정자 주입
  • 쌍태 임신, 특히 하나의 태반(단융모막)을 공유하는 임신
  • 선천성 기형을 동반한 임신력

만약 목덜미 투명대 증가 일상적인 초음파 검사에서 그런 다음 태아 심초음파 수행되어야 한다. 이것은 2016년 리뷰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초음파 기사가 심장의 모양뿐만 아니라 심장 박동의 리듬에 대해 우려를 일으키는 것을 발견할 때마다 수행해야 합니다.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태아 심초음파의 절차는 산전 초음파와 거의 동일합니다.. 어두운 방에서 임산부가 침대에 누워있는 상태에서 공연됩니다. 대부분 경복부 기법이 사용되지만 임신 초기에는 질식 기법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경복부 시술의 경우 음파가 장치에서 아기의 심장과 등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전도성 젤을 복부에 배치합니다. 이를 통해 모니터에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절차는 일반적으로 30분에서 1시간을 넘지 않습니다.그러나 아기의 위치, 탐색할 구조, 발견된 기형 가능성, 수행하는 의사의 재태 연령 및 경험에 따라 달라집니다.

긴급한 경우 결과는 당일 제공됩니다.. 그러나 때로는 전문가의 자세한 평가에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태아 심초음파 검사에서 심장 기형이 감지되면 소아 심장 전문의가 소견과 부모에게 따라야 할 단계를 자세히 설명합니다.

기술을 지배하는 원리는 기존의 초음파와 동일합니다.

고통스럽지 않고 위험하지 않습니다.

태아 심초음파는 무해하고 비침습적이며 통증이 없는 절차입니다.. 어머니는 변환기를 놓을 때 약간의 압력을 느낄 수 있지만 그 이상은 아닙니다. 또한 사전 준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태아 심초음파 검사의 중요성

태아 심초음파 선천성 심장병의 90%까지 발견. 조기 발견을 위한 것이지만 일부 결함은 배송될 때까지 인증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들 경미한 판막 문제 또는 심장 방 사이의 작은 통신이 포함됩니다.

선천성 심장 결함은 가장 빈번한 선천성 기형이며 신생아 단계 및 아기의 생후 1년에 빈번한 사망 원인이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태아심장초음파 이제 제안되었습니다 모든 임산부를 대상으로 하는 선별 검사의 일환으로.

그렇더라도 그 아직 정상적인 임신에서 매 3개월마다 요구되는 검사의 일부가 아닙니다.. 산부인과 전문의나 초음파 검사자가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이 절차를 요청할 것입니다.

관련 기사
- 광고 -

최고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