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는 임신 중에 부모와 대화할 때 부모를 더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기는 태어날 때부터 자라면서 자신과 가까운 사람을 식별하는 데 점점 더 능숙해집니다.
아기가 부모를 인식하는 법을 배우는 순간은 정확히 지적하기 쉽지 않습니다.. 사실, 그것은 순간적인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이 능력은 아이가 항상 눈에 띄지 않는 발전을 이루는 과정의 결과입니다.
아기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인식할 수 있는 특정한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능력은 엄마와 아빠가 아기가 자신이 누구인지 알고 있다고 절대적으로 확신할 수 있을 정도로 발달되지 않았거나 분명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아기가 부모를 인식하는 법을 배우는 데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부모에게는 영원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진실은 이것이 태어난 지 몇 달 만에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어떻게 발생합니까? 언제 완료됩니까? 여기에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초기 개발
아기는 오감이 이미 확립된 상태로 태어나지만 아직 완전히 발달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신생아의 시력은 매우 제한적입니다. 처음에는 흐릿한 덩어리만 보이고 명암을 간신히 구별할 수 있습니다.
빛이 너무 밝아지면 아기는 작은 머리를 돌릴 것입니다. 그러나 25cm 이하의 거리에 있는 것만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유수유를 할 때 엄마의 얼굴과 아기 사이의 거리, 또는 아기를 안았을 때 아빠의 얼굴과 아기 사이의 거리인 것 같습니다.
좋은 소식은 아기가 태어날 때부터 적어도 목소리로는 부모를 알아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 자궁에 있을 때부터 들었으므로 친숙하게 들립니다..
그들은 또한 그녀의 향기로 어머니를 인식합니다. 아버지가 자주 안고 다니면 그들도 아버지의 향기에 익숙해져 아버지를 알아볼 것입니다.
모유 수유 시 엄마와 아기의 거리는 25센티미터 미만이므로 아이가 얼굴을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기는 언제 부모를 알아보나요?
엄마가 자궁에 있는 시간 동안 아기에게 말을 많이 하면 아기는 태어날 때 목소리로 훨씬 더 쉽게 알아볼 것입니다.. 아기가 태어날 때부터 부모를 어느 정도 알아볼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언제 눈으로 그들을 알아볼 수 있습니까?
얼굴을 인식하는 아기의 능력은 얼굴에 얼마나 자주 노출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시 말해, 얼굴을 더 많이 볼수록 인식하기 시작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처음에는 아기가 인식할 수 있도록 얼굴을 가까이 가져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는 생후 1개월이 지나면 부모를 자주 보게 되면 눈으로 부모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 나이에, 그들은 이미 정기적으로 나타나는 사람들을 식별할 수 있고 그들에게 이상하게 보이는 사람들과 구별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아기는 계속 진화합니다. 의해 여덟 번째 달그들은 이미 얼굴을 식별하는 전문가입니다.
어린 아이에게는 어머니나 그 자리를 대신하는 사람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입니다. 그 또는 그녀가 가장 잘 알아볼 것입니다. 아버지가 그 또는 그녀와 많은 시간을 보내면 그는 또한 매우 눈에 띄는 위치를 차지할 것입니다.
스킬의 진화
아기는 생후 2개월이 되면 부모를 알아볼 수 있지만 그들은 정면에서 얼굴을 볼 때만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옆모습에서 얼굴을 볼 때 그것을 식별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그 능력은 6개월이 지나면 나타납니다.
이것은 a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공부하다 2018년 중앙대학교에서 실시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생후 3개월에서 8개월 사이의 아기 14명의 행동을 분석했습니다. 이를 통해 생후 반년이 지날 때까지 옆모습만 식별한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이 연구는 또한 모든 아기가 똑같지는 않다 일부는 프로필에서 얼굴을 조금 더 일찍 인식합니다., 나중에 관리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기가 등을 돌렸는지 멀리 있는지 부모를 알아볼 수 있게 된 것은 아주 나중에야 가능합니다.
생후 6개월이 되면 정면과 옆모습을 눈에 띄게 인식합니다. 나중에는 멀리서도 부모를 알아볼 수 있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얼굴 인식이 향상됩니다.
생후 6개월이 되면 유아는 부모를 정면과 측면에서 알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가족 구성원과 자주 보는 사람을 식별합니다.. 이 나이에 그들은 이미 낯선 사람이 누구인지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12개월이 된 아이가 자주 보는 사람을 식별하지 못하는 것 같으면 소아과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나이에는 얼굴뿐만 아니라 물체도 인식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지금은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의 시대이며, 다른 무엇보다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일부 아기는 생후 8-9개월경에 낯선 사람에 대해 약간의 불안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 불안은 자신이 모르는 사람을 볼 때 초조함, 불신, 수줍음으로 표현된다.
얼굴인식의 감성적 측면
아기는 태어날 때부터 부모를 알아보기 시작하지만 이 기술은 시간이 지나면서 다듬어집니다. 처음에는 부모가 자녀를 정면으로 그리고 가까운 거리에서 바라보며 대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4개월이 되면 부모는 아기가 자신을 식별할 뿐만 아니라 자신을 보고 기뻐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사를 갈 때 울 수도 있습니다.